측근 압수수색…칼 겨눈 검찰, 박종우 거제시장 후보 '당혹'

측근 압수수색…칼 겨눈 검찰, 박종우 거제시장 후보 '당혹'

창원지검 통영지청, 박종우 측근 A씨 자택 등 압수수색
서일준 국회의원 직원 B씨도 압색…박종우 후보는 선거 이후 예상
또다른 지인과 측근 등 3명도 자서전 배포·과일 제공 등 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
박 후보 A씨 통해 B씨에게 입당 원서 대가 등 1300만 원 금품 제공 혐의
박 후보 "전혀 나와 관련 없는 일, 거짓말하며 시장하고 싶지 않아" 해명

박종우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 SNS 캡처. 박종우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 SNS 캡처. 

검찰이 금품 제공 등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박종우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에게로 칼끝이 향하고 있다. 6.1 지방 선거 직전에다 사전투표 첫날인 27일에 박종우 후보 측근과 연루자 등을 대상으로 검찰이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단행한 터라 박종우 후보 본인과 선거 캠프는 당혹한 표정이다.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창원지검 통영지청은 이날 오전 박종우 후보의 측근 30대 A씨의 자택 등을 금품 제공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했다. 입당 원서와 SNS 홍보, 당원 명부 제공 등을 대가로 돈을 받은 혐의로 거제 지역구 서일준 국회의원 직원 B씨도 자택 등을 압수수색을 당했다.

지방선거를 코 앞에 둔 데다 사전투표 첫날에 대대적으로 이뤄진 검찰의 압수수색이라 박종우 후보와 선거 캠프는 당황해하고 있다. 또한 박종우 후보 본인도 검찰의 수사 대상이라 안심할 수는 없다.

박종우 후보는 지난해 8월 언론에 거제시장 출마를 알린 뒤 A씨를 통해 입당 원서와 SNS 홍보, 당원 명부 제공 등을 대가로 3차례에 걸쳐 B씨에게 1300만 원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 3명은 모두 지난 19일 경남선거관리위원회의 조사를 통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매수 및 이해유도죄 등)로 검찰에 고발됐다.

박종우 후보 자서전. 독자 제공.박종우 후보 자서전. 독자 제공.
더구나 박종우 후보 쪽에서는 현재 지인과 측근 등 3명이 선거구민에게 20만 원 어치의 과일을 제공하거나 1만 원의 자서전을 무상으로 배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수사를 받고 있어 연이은 악재가 겹치고 있다. 박 후보의 여론조사 지표도 여의치 않은 상황이라 "공작 정치"라며 더불어민주당에 비판 공세를 높이고 있다.

박종우 후보는 이날 선거 일정 등의 이유로 검찰의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피고발인 2명이 압수수색을 당한 터라 선거 직후 수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종우 후보는 현재 금품 제공 등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상태다.

박종우 후보는 토론회와 CBS노컷뉴스 등에서 "사실과 틀리다. 이들 사건은 전혀 저와 관련이 없고 이들에게 돈을 준 적이 없다고 선관위에 충분히 소명을 했다"며 "입당 원서 조건부터 해서 B씨에게 일을 시킨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내가 축협 조합장 선거를 해봤다. 조심해야 될 사안인데 상식적으로 이런 일을 하는 게 말이 안 된다"며 "고발됐으니 경찰이나 검찰의 조사를 받고 나면 결론이 나올 거 아닌가. 거짓말까지 하면서 시장하고 싶은 생각없다"고 설명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경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