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경남사랑상품권 발행에 최대 50% 할인

대한민국 동행세일…경남사랑상품권 발행에 최대 50% 할인

e경남몰 등 지자체 쇼핑몰 5~50% 할인
경남사랑상품권 60억 원 규모 발행

대한민국 동행세일.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코로나19에 따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 촉진을 견인하고자 범정부 차원의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18일 동안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행사로서 지자체 대표 온라인몰과 연계해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한다.

경남은 e경남몰을 비롯해 도내 지자체몰 10곳이 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e경남몰에서는 구매자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500만 원 규모의 경남사랑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옥션에서 '동행세일 랜선 전국투어' 지역 특화상품 집콕 쇼핑특가라는 이름으로 도내 업체 8곳의 기획전이 열린다. 지역 거점 현장 라이브방송을 통해 각 지역 스토리를 담은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된다.

다음 달 3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미니단호박·하동녹차김·도라지청·쑥인절미 등 도내 업체 4곳의 제품이 판매된다. 도는 동행세일이 시너지 효과가 나도록 오는 24일 60억 원 규모의 경남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경남도 김현미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최신 백신 접종 확산 등으로 내수 경제가 서서히 회복되는 것에 발맞춰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경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