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제72주년 개교기념식 개최

경상대학교 제72주년 개교기념식 개최

권순기 총장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명문대학 만드는 꿈, 함께 이뤄나가겠다"


경상대학교가 19일 오전 10시 GNU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제72주년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경상대 제공)

 

경상대학교(총장 권순기)가 19일 GNU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제72주년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2단계→1단계(10.12.)에 따라 내빈 초청을 자제하고 학내 구성원 위주로 진행됐다.

개교기념식에는 대학에서는 총장, 학무위원, 부속기관장, 교수회장, 교수노조지회장, 직원협의회장, 공직협회장, 대학노조지회장, 학생회장, 수상자와 내빈으로는 총동문회장이 참석했다.

개척명예장은 김종섭 수의학과 명예교수와 부산종합동물병원 이영락 원장이 받았다. 김종섭 명예교수는 1963년부터 2003년까지 수의학과에서 근무했고, 초대 수의과대학장을 맡아 수의학과의 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으며, 수의해부학 분야의 교육과 연구에 열정적으로 헌신하여 수의학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특히 김종섭 명예교수는 지난 8월 대학발전기금 1000만 원을 출연한 것을 비롯해 현재까지 모두 3000만 원을 기탁해 대학 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이영락 원장은 1986년 경상대학교 수의학과를 졸업한 뒤 대학원에서 석사ㆍ박사 학위를 취득한 동문이다. 지난해 11월 대학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한 것을 비롯해 2000년 수의과대학에 1100만 원, 2019년 경상대 ROTC 장학금으로 100만 원을 출연하는 등 남다른 모교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총장특별상은 13명이 받는다. 대학원 나노신소재융합공학과 남상용 교수, 대학원 기계항공공학부 황욱렬 교수, 대학원 응용생명과학부 공일근 교수,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양난미 교수,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 이근우 교수,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김윤희 교수, 의과대학 의학과 나병국 교수, 공과대학 기계항공정보융합공학부 이선아 교수, 대학원 응용생명과학부 김필주 교수, 대학원 생명과학부 홍종찬 교수, 사범대학 지리교육과 이종호 교수, 공과대학 산업시스템공학부 전차수 교수 등 경상대학교 교수 12명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인사실이 수상했다.

장기근속상은 10년 27명, 20년 20명, 30년 16명, 40년 3명 등 모두 66명이 받는다. 40년 근속상은 해양과학대학 정보통신공학과 성길영 교수, 인문대학 행정실 정맹자 씨, 학생과 정성자 씨가 받았다.

권순기 총장은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컬(Glocal) 대학, 지역 협력을 선도하는 거점(Networked) 대학, 원칙과 소통이 살아 있는 통합(United)대학 등 대학 경영 목표를 달성하여 "천년고도 진주에서, 21세기 먹거리를 책임지는 경상대학교를 만드는 꿈, 미국의 작은 도시 이타카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코넬대학이 탄생한 것처럼, 진주와 같은 작은 도시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명문대학을 만드는 꿈을 함께 이뤄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경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