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기업들 응원합니다" 허성무 시장, 기업현장 탐방 나서

"창원 기업들 응원합니다" 허성무 시장, 기업현장 탐방 나서

사회적가치 창출 모범기업 ㈜조은인푸드, 일자리우수기업 ㈜나산전기산업 방문


허성무 시장이 기업현장 탐방 일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주목을 끈 식품분야 사회적기업 ㈜조은인푸드(대표 오승엽)를 방문했다. (사진=창원시 제공)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난 23일 지난해 일자리와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선 우수기업을 찾았다. 허 시장이 기업현장 탐방 일정으로 방문한 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주목을 끈 식품분야 사회적기업 ㈜조은인푸드(대표 오승엽)와 모범적인 경영·기술혁신을 통한 일자리창출로 지난해 창원시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나산전기산업(대표 배종훈)이다.

㈜조은인푸드는 2012년 도시락과 위탁급식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듬해부터 예비 및 인증 사회적기업을 잇따라 획득했다. 이에 장학금 기탁과 무료급식을 비롯해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최근에는 문화기부활동으로 공헌사업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조은인푸드의 다방면에 걸친 사회공헌활동사업은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2016년 창원대학교, 경남대학교와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을 맺은데 이어 마트 유통과 백화점 입점에도 성공했다. ㈜조은인푸드는 이 같은 사회적가치경영에 힘입어 최근에는 식품프랜차이즈로 발을 넓혀 매출 23억 원 규모의 건실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했다.

㈜조은인푸드 오승엽 대표는 장학금 기탁과 무료급식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앞장서면서도 건실한 비즈니스모델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이루어 낸 경영사례를 설명하고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건의사항을 말했다. 허성무 시장은 사회적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가능한 지원을 적극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허성무 시장이 지난 23일 모범적인 경영·기술혁신을 통한 일자리창출로 지난해 창원시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나산전기산업(대표 배종훈)를 방문했다. (사진=창원시 제공)

 

허 시장은 이어, ㈜나산전기산업을 방문했다. 특수선을 포함한 각종 선박과 플랜트 산업에 활용되는 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품을 생산하는 ㈜나산전기산업은 의창구 대산면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다.

㈜나산전기산업은 1996년 창사 이래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기치로 현재는 매출규모 270여억 원과 고용인 수 75명의 건실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또 지난해 창원시로부터 고용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을 인정받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창원시는 지난해 11월 정부로부터 무인선박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받아 무인선박 용도별 기술개발과 실증사업을 본격 진행할 예정이어서 ㈜나산전기산업이 강점을 가진 특수선 분야 기술이 세계 무인선박시장 선점을 위한 시의 구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산전기산업 배종훈 대표는 이 자리에서 기업경영 지원을 위한 창원시의 노력에 감사의 뜻과 함께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허성무 시장은 "이번 기업현장 탐방을 통해 기업을 동반자로 삼아 2020년 창원경제대도약을 반드시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면서 "언제나 기업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열고, 창원을 대표하는 세일즈맨으로서 부지런히 발로 뛰어 우리기업들이 시장에서 크게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경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