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룡 신임 경남경찰청장 "언제든 최적의 대응할 수 있게 대비"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김창룡 신임 경남경찰청장 "언제든 최적의 대응할 수 있게 대비"

김창룡 신임 경남지방경찰청장.(사진=경남경찰청 제공)

김창룡 신임 경남지방경찰청장.(사진=경남경찰청 제공)
김창룡 신임 경남경찰청장은 "경찰은 언제 어디서든,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든 최적의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항상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4일 청사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주민을 지키고 보호하는 경찰의 기본사명을 다해 나가자"며 이같이 밝혔다.

김 청장은 "스스로 보호가 어려워 안전을 위협받는 사회의 소외된 약자를 보호하는 것은 우리 경찰의 가장 중대한 책무이다"면서 "앞으로 여성, 어르신,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최우선적으로 살피고 돌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청장은 또 "진정성을 바탕으로 공감과 신뢰받는 치안행정을 펼쳐 나가는 한편 수요자인 도민이 경찰행정에 적극 참여해 공동으로 치안정책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시스템에 의한 업무수행체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청장은 "주민 안전과 생계를 위협하는 민생침해 범죄와 불공정, 부패, 부조리 등 생활 곳곳의 적폐를 단호하게 척결해 나가는 등 사회 정의를 바로 세우는 경남경찰이 되자"고 말했다.

김 청장은 이어 "현장의 직원들이 당당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만들어가겠다"면서 "갑질 등 시대착오적 행태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 청장은 이와 함께 "지금은 우리 경찰의 중대한 변환기가 될 경찰개혁이 진행되고 있다"며 "수사구조 개혁, 자치경찰제 도입 등 주요 개혁과제가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믿음과 지지를 얻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고 분발을 주문했다.

경남 합천 출신인 김 청장은 경찰대 4기로, 서울 은평경찰서장과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 경남경찰청 1부장, 워싱턴 주재관, 경찰청 생활안전국장 등을 역임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경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