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 경남도민회, 경남도에 장학금·도서 1억 원 전달

재경 경남도민회, 경남도에 장학금·도서 1억 원 전달

재경 경남도민회 10대 최효석 회장 취임
김경수 지사 "제조업 혁신·서부경남 KTX로 대한민국 경제 심장으로"

(사진=경남도청 제공)

 


재경 경상남도 도민회는 19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에서 2018년 정기총회와 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김경수 경남지사와 경남 출신 국회의원, 재경향후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도민회는 경남 출신 인재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3000만 원과 70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김 지사에게 전달했다.

김 지사는 "경남은 대한민국을 이끌어왔던 역사의 주역"이라며 "경남 경제의 뿌리인 제조업을 혁신하고 스마트산단 조성 등으로 경남이 대한민국의 경제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이 대한민국 경제의 최전선에서 앞장서고 서부경남이 경남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기 위해서 서부경남 KTX가 꼭 필요하다"며 조기 착공에 향우들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제10대 재경 경남도민회장으로 취임한 최효석 회장은 "앞으로 맞이할 경남의 4년은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경남도정 발전을 위해 도민회에서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재경 경남도민회는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향우들이 2000년 창립한 향우단체로 27만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향토 발전과 후진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재경도민회지 발간, 향토기념 식수행사 등 경남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경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