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경남본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신청 홍보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중진공 경남본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신청 홍보

경남 2천437명 지원 목표…가입률 45.4%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캡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캡처.
경남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본부는 1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대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현재 경남기업의 공제 가입실적은 당초 2천437명 목표에 가입은 1천106명, 가입률 45.4%로, 전국 가입률 56.8%와 비교해 다소 저조한 상황이다.

이는 경남지역에서 지속된 경기불황과 고용 침체 여파 등으로 기업들이 가입을 재고하고 있기 때문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본부는 풀이했다.

해당 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며 청년근로자와 함께 기업, 정부가 일정한 공제금을 적립하면 5년 만기 시 적립금 전액을 청년근로자가 수령하도록 하고 있다.

공제에 가입한 기업에는 납입금 전액을 손비로 인정해 주고 일반연구와 인력개발비로도 인정해 25%의 세액 공제 해택도 받을 수 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의 49개 지원사업 참여 시 가산점도 부여되며 청년근로자는 적립금 수령 시 근로소득세를 50% 감면해 준다.

여기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고 있는 청년재직자를 위해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로 전환 가입도 허용하고 있다.

신청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sbcplan.or.kr)를 이용하거나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본부 등으로 하면 된다.

위봉수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본부장은 "우수한 청년인재의 유입과 인재육성을 통한 기술과 노하우 등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어렵더라도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경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